Seafarer's Voice

10년만에 다시

10년전에 2기사로 군 특례끝나자마자 뒤도 안돌아보고 배 내려서 개인적으로 결혼도하고 안정적으로 살아왔는데 갑자기 사기당해서 금전적으로 상황이 매우 나락이라 다시 배타려고 합니다.

현재 30대 중반이고 4급 해기사면허는 10년전에 갖다버려서 어디있는지도 모르겠고.. 알아보니까 갱신교육받으면 다시 살릴수는 있다고는 하네요.

10년전에 한중일, 동남아 이쪽으로 다녔고 잡화선 경력이 다인데, 10년만에 배탈수 있을까요?

좀 찾아보니 최근에는 외국인사관들도 많다고 들어서 구직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가능하면 빡센 배여도 제가 갈수 있는 회사 중 급여수준 가장 높은곳으로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실적으로 어떻게 해야 할까요.
조회 1147 댓글 6 공감 0 / 02.13 /  (55.46)
기관사면 충분히 탑니다
02.13 16:21 (36.139)
ㄴ 감사합니다
02.14 09:09 (21.124)
4급해기사면허... 장기간 미승선이라 나이도 젊은 편에 속하셔서 아마 이기사 승선말고 삼기사 한배 승선하고 머 이기사로 승선시킨다던지 아니면 삼기사 한달? 몇달하고 본선 이기사 진급 하다라는지 그렇게 할꺼같네여 회사는 아마 찾아 보시면 많으실겁니다 문제는 어떤 선종의 배를 타냐인건데 돈을많이 버실려면 당연히 케미컬, 탱커 OR LPG, LNG,  송출쪽? 가셔야할꺼같고 10년전에 한중일,동남아 이런류의 회사 혹은 한국 자주오는 회사를 알아보시려면 컨테이너, 잡화 머아무튼 찾아보면 많습니다
02.13 16:26 (57.184)
ㄴ 감사합니다
02.14 09:09 (21.124)
5년 이상 승선 경력이 없으면 면허랑 전부 취소되서
면허 살리는 재교육 받고 면허 다시 받으면 될 겁니다.
그 외 유효기간 지난 승선 관련 교육도 다 받아야겠죠~

헌데 교육이 한방에 다 있으면 좋은데
사람이 찬 경우도 있고, 겹치는 경우도 있고 해서
미리 예약하고 계획 잘 짜서 해야 할거에요~
(아다리 잘 맞춰도 최소 2~3개월 걸리고
교육비도 꽤 드니 문의해서 계획 잘 짜보세요)

그리고 윗분처럼 아직 나이가 젊고, 기관사가 적어서
한중일은 웬만하면 받아줄겁니다.
과거 승선 경력이 많이 지저분하지 않는 한요.

경력이 많이 끊겨서 바로 2기사는 무리일 수 있겠지만
진급 조건으로 3기사 몇개월하다 본선 진급하면 어렵지 않을거에요

그리고 교육 받는 동안 시간이 있을테니
3급도 미리 따놓으면 정말 큰 도움이 될 겁니다~

저는 항해지만 님같이 비슷한 케이스로
다시 배를 다시 타고 있은 케이스라
면허 급수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낍니다.

저도 교육 받는 동안 2급을 미리 따놓고
승선한게 지금도 큰 도움을 되어
진급도 빠르고, 회복도 잘 되었네요~

아직 젊으니 희망을 갖고 안전한
승선 생활 되시길 바랍니다.
02.13 19:47 (11.148)
ㄴ 감사합니다
02.14 09:09 (2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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