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farer's Voice

상선회사 사무직 취업

안녕하세요. 상선해운회사 사무직에 관심이 생긴 졸업자입니다.
현재 강원지방 사범대학 학사를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상선회사 사무직으로 입사하려면 아무래도 해양대 출신이 우세한 편인가요?
편입까지 고려하고 있습니다. 편입으로 입학시에는 30살 정도에 졸업할 것 같습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아 그리고 공익으로 병무이행 중인데 혹시 공익이려이 항해학과 진학에 해가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조회 1606 댓글 9 공감 1 / 06.20 /  (133.5)
선갤로
06.20 16:07 (103.161)
ㄴ 죄송하지만, 선갤이 뭔지 알 수 있을까요??
06.20 17:00 (133.20)
승선 경력이 있는 사람을 우선으로 뽑을 거라서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현재 전공이 해운업과 관련이 있는 것도 아니고요.

해양계 관련 졸업이 문제가 아니라 승선 경력이 포인트입니다.
해양계 관련 졸업한다면 좀 좋지 않은 해운회사는 어떻게 들어갈 수는 있겠죠~
06.20 18:48 (46.184)
ㄴ 아 참. 아주 드물게 해양계도 안나오고 승선경력도 없는 사람들이 종종 육상직에 앉아있는 경우가 있는데..
그 회사 사장 가족이거나, 친척이거나, 지인이거나 했던 경우가 대부분이었던 것 같네요.
특히 중소 계열 해운회사에서 종종 볼 수 있습니다.
06.20 18:53 (46.184)
ㄴ 저 그러면 현재 생각하고 있는 부분은
한국해양-항해/목포대-항해: 31살 졸업
오션폴리텍-30살 졸업입니다.

시간이 좀 걸려도 배타는게 낫다고 보시는 건가요?
06.20 20:11 (240.210)
ㄴ 보통 해양계 대학 졸업생이 육상직으로 오는 루트는
대학 졸업하고 승선해서 거의 군특례 기간 승선이 끝나는 약 3년 정도 마치고 나서
육상 해운 회사로 취업하게 되는데 그 때 나이가 27세 정도 될 겁니다.
글쓴 분이  31살에 해양대 졸업해서 3년 배를 타면 34세가 되는 건데
육상 신입보다는 나이는 좀 있어도 실력과 성실함이 있다면 취업은
될 수 있을거라고 보는데요. 꼭 A급 회사만을 고집하지 않는다면요.

문제는 승선입니다. 해양계열을 전공해놓고서도 군특례만 마치면
도망가는 해기사들이 태반인게 한국 해운업의 현주소인데
정말 적성에 잘 맞을지 스스로가 잘 생각해보셔야할 것 같습니다.

육상에 빨리 정착하려면 배를 최소한으로 타고 육상에 빨리 안착해야
좋다고 하는 분들도 있고, 또 1항기사 이상은 찍어야 할 수 있는
육상직도 더러 있으니 본인의 육상취업 계획에 맞춰 승선 경력을
잘 염두해두시고 타셔야 하는데..

글쎄요.. 그 정도로 해운업계를 엄청 좋아하시고
누구도 말릴 수 없는 정도라면 몰라도..
인생의 방향을 선회할만큼 메리트가 있는 직업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차라리 바다가 좋아 평생 배를 타고 싶다면야
누구도 말릴 수 없는 명분이 있는 것이고
진로를 선회한 것에 대한 투자도  맞다 보는데

단순히 해운회사를 취직하고 싶어서 인생 전체를
선회한다는 것은 조금 아이러니한 것 같습니다.
사범대 졸업하면 꼭 임용고시가 아니더라도
최소 괜찮은 준일타 학원 강사로 활약해도
해운 회사에 올 이유가 없다고 생각이 들거든요.

저도 학원가 쪽에 사업을 해본 적이 있어 말씀드렸습니다~
06.20 21:58 (54.49)
왜 굳이 해운회사 사무직으로 가려고 하시는지?? 다른 댓글에서도 말했든 보통 해양대 기준 24살 졸업 승선시작 27~28살 특례 종료 사무직 전환 (2항기사 경력), 30~32살 (1항기사 경력)입니다. 글쓴분이 해양대를 졸업했을 시점에는 동년배 다른 사람들은 승선경력 7~8년을 가지고 1항기사 경력으로 육상 사무직으로 옵니다. 그럼 30대 후반까지 승선근무를 해야할텐데, 연애, 결혼, 인간관계는 어떻게 하실건지?? 그렇게 육상사무직을 가더라도 좋은 회사는 못가실건데요? 차라리 육상의 다른분야 취업해서 경력을 살리시는게 나을 듯 합니다.
06.21 02:17 (231.200)
해운회사 단순 사무직을 딱 타켓으로 정해놓을만큼 메리트가 있을까요..(갸우뚱
06.22 02:05 (160.82)
관심이 있다면 이유가 있겠지요. 신입으로 입사할 만한 나이라면 시도해 보셔도 좋고 지금부터 승선을 준비해 이력을 쌓는것은 되려 늦다고 생각합니다. 해양계열 출신이 꼭 아니어도 지원자의 필요에 따라 회사는 선택하겠지요. 군복무는 문제가 안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06.28 12:11 (94.122)

번호 제목 조회 댓글 공감 작성일 작성자
공지 Seafarer's Voice 관리규정 안내 5324 6 10 04.19 관리자
공지 VesselReport AI - 본선에서의 쉽고 빠른 사고보고서 자동생성 2578 10 12 06.11 관리자
990 해양대 대기업 취업 424 18 2 10.19 (68.103)
989 트럼프 공개반대에…IMO, 해운 온실가스 감축조치 연기 145 0 1 10.18 (3.136)
988 captpark307404 237 1 0 10.18 (9.102)
987 기관사는 컴퓨터같은 모니터 볼일 많나요? 231 4 1 10.17 (19.125)
986 선박 조리사 267 1 5 10.15 (207.52)
985 현재 37살 ... 638 10 5 10.14 (28.86)
984 2024년 해운협회-해상노련간 합의된 국제선박 한국선원 단체협약 451 6 5 10.12 (57.187)
983 김승주가 누고? 995 28 10 10.08 (147.12)
982 FULL CON선 1항사 VS PCTC 1항사 562 10 5 10.03 (57.187)
981 한해대 이렇게 보고만있을겁니까? 1096 18 7 10.01 (184.46)
980 해기사 수다방~ 336 2 0 10.01 (211.12)
979 LPG, LNG 질문 598 2 0 09.27 (85.124)
978 이항사 돌배가능할까요 682 6 1 09.27 (188.84)
977 요트는 알바로 생각해야하나요? 328 1 0 09.26 (192.221)
976 한해대 해사대학 전과 830 6 6 09.16 (33.32)
975 오션폴리텍 지원해보자 하는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861 7 4 09.15 (23.44)
974 해수다방 오픈~~ 467 0 0 09.14 (240.173)
973 요트 항해사 744 3 3 09.05 (246.149)
972 조리원 취업 462 4 4 09.04 (203.62)
971 30대 후반 항해사로 직무변경 조언 부탁드립니다 1430 37 12 08.31 (134.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