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farer's Voice

드러워서 떠난다

법이 많아지면서 기계도 많아지고 전부 전자화되가는데 전기사는 없고 데크기계망가지면 기관부일 항해장비 망가져도 기관부일 기관사 맨날 없다없다 말만하는데, 항해사랑 똑같은월급 받고 일하기 드러워서 떠납니다. 배에서 익힌 기술로 육상직갑니다.해운업계들, 기관부월급 항해사보다 더안주면 기관사들 다떠난다.각성좀해라ㅡㅡ
조회 2404 댓글 32 공감 41 / 10.07 /  (202.129)
고생 많으셨습니다. 근데 항해장비 망가졌는데 서비스를 불러야지 왜 기관부를 찾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10.07 14:34 (242.50)
ㄴ 노후선 타셨나 보네
10.07 14:44 (57.208)
ㄴ 아네모미터,엑디스, 각종 컴퓨터들,네트워크문제 머 안되면 서비스엔지니어 부르기전에 다 기관실에 전화하니깐 문제죠..한국시스템은 전기사도 없는데 맨날 전화와서 네비게이션라이트나갔다 데크라이트나갔다..항해는 GMDSS수당 주면서 기관부는 전기수당같은건 왜 없는지..
10.07 17:35 (202.129)
ㄴ 항해등과 작업등은 갑판부가 기본 가는 건데 뭔가 잘못됐네요~~
10.08 00:02 (123.109)
ㄴ 항해등과 작업등을 갑판부가 간다고요?처음듣는 소리네요..
10.08 05:48 (201.128)
ㄴ 제가 탔던 배들은 비상등과 써치 라이트등은 3기사 담당이지만 그 외 일반적인 항해등과 작업등은 갑판부가 갈고 있고 지금도 그러고 있습니다. ISM에도 그렇게 명시되어 있었고요..
만약 항해등과 작업등이 고장났다면 기관부 요청을 하는 거죠.. 너무 업무가 기관부에 편향되있네요
10.08 13:43 (72.15)
고생하셨습니다
10.07 15:02 (240.173)
ㅋㅋㅋ 기관부 소사가
다떠나자 잘한다
10.07 17:50 (91.19)
아니진짜 선박내에 기기가 대다수인데 기기라하면 무조건  기관부 관할이라고 떠넘기는 개같은 문화자체좀 고쳐야합니다. 조언을 구할지 몰라도 무슨 항통장비부터 엑디스부터 싹다 고치라는게 말인지
10.07 18:18 (213.204)
ㄴ ㅋㅋ 컴퓨터도 고치고 네트워크도 고치고
아는척하면 니일이다 병신이 되어야 편할지니
10.07 23:52 (168.250)
조만간 주니어 사관 및 일기사 한국인 찾기 힘들꺼에요. 특히 노후선 일기사, 특수선 일기사는 정말 힘들어요
10.07 22:06 (240.173)
항통장비 고장수리는 기관부, 갑판기기 고장수리도 기관부, 기관기기 고장수리도 당연히 기관부. 부정기 벌크선인 경우 홀드클리닝 있으면 갑판부는 기관부에 협조요청도 무조건 합니다. 반대로 기관문제 생겨서 기관부가 갑판부에게 협조 요청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주기관에 문제 생겨서 배를 멈춰도 갑판부는 기관부를 도와주지 않습니다. 만약에 도와준다해도 도움이 안될 가능성이 큽니다. 기관부가 데이워크를 하는 배인 경우 주말에 쉬고 있는 모습을 아니꼽게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밤 중에 또는 새벽에 알람을 동반한 예상치 못한 문제가 터져서 매번 잠을 자는둥 마는둥 하는 상황을 갑판부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냥 주말에 쉬는 놈팽이로 비춰지는게 기관부의 숙명입니다. 주위환경, 노동강도 전부 기관부가 압살하지만 그런거 다른 부서나 회사에서는 신경도 안씁니다. 기관부 사람 없다고 하는데 옛날부터 이미 줄고 있었습니다. 지금이 더 줄어든 것 뿐입니다. 통계학적인 수치로만 봐도 기관부가 월등하게 힘든 직업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러분 탈주하세요. 절대 개선되지 않을 겁니다.
10.07 23:52 (192.159)
ㄴ 모두 맞는말이라 반박할수가 없네요.
10.08 08:35 (226.18)
ㄴ 추천 버튼 어디없습니꺼...
10.09 05:26 (175.158)
ㄴ 이야 .... 속시원하게 적어주셧네요 ... 이렇게 현실적인 글을 써도 기관부에 지원하는 분들은 진짜 ... 도전 정신이 강하다고 해야될까요 ..???
10.11 15:59 (39.154)
추가로 기관사 하다가 중간에 항해사로 갈아타는 경우는 간혹 있지만(동기 중에도 실제로 있음) 항해사 하다가 기관사로 갈아타는 경우는 아직까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10.07 23:59 (192.159)
ㄴ 기관사 를 하다가 항해사 를 하려면 면허가 기관사에서 항해사로 변경 되어야 하는데 그게 가능해요? 학교나 연수원에서 전과 하는게 아니라
실무를 뛰다가 부서이동이 가능한가요? 면허를 어떻게 따요?
10.12 14:22 (146.164)
ㄴ 가능합니다. 연수원 항해 과정을 수료하면 됩니다. 시간이 걸릴 뿐이지 불가능 하지는 않습니다.
10.12 15:17 (192.159)
ㄴ 연수원에 문의해보니 기관사 자격증 잇는 분들은 항해 과정 수료가 안된다고하는데 어디서 들으셧는지 ???
10.13 22:56 (39.154)
ㄴ 지금은 연수원에서 어떻게 진행하는지 모르겠지만 과거에는 총톤수 100톤 이상 선박 승선경력 몇 년만 있어도 면허발급 가능했습니다.
10.14 10:12 (192.159)
ㄴ 연수원은 관련학교 출신은 애초에 못들어가는데 어떻게 딴다는거에요?
11.15 16:37 (146.164)
장단점이 있고 어딜가나 비교를 하면서부터 불행이 시작됩니다. 비교좀 그만하시길...비교하면 끝도없음 자기목표가지고 현재에 충실히 살면 비교할 시간도없음
10.08 07:22 (48.26)
ㄴ 단점밖에없는데  불행이 안생길까요??? 그러면 속으로 꾹꾹 참고잇어야됩니까?? 충실한게 관련도없는 데크기기뜯고잇는데 충실한건가요?? 업무분담은 왜잇는건데요?
 쉽게말해 누군 ㅈ빠지게 남의거 수리해주고잇는데 뒤에서 커피 쳐마시면서 거들지는못할망정  뭐가문제에요?  신경좀써주세요~~이딴소리만하는 새끼들때문에 사람들 다 떠나가는거아닙니까?그런데서 무슨  희망을 가지라는거지
10.12 15:48 (39.154)
ㄴ 비교가 아니고 팩트임
어느정도 비슷한걸 비교하지 마라고 할 수있 지만 기관부 갑판부는 너무 할 정도로 차이남
하나부터 열까지 다 해달라고 하니...이런 반응은 당연한거임
10.15 22:08 (37.230)
한참 더 부족해지고 더 떠나야 전액비과세든 처우든 개선되지
전부 다 떠나라~~
혜택은 남아있는 자들의 것

그리고 상식적으로 전세계적으로도 항해사/기관사 월급이 동일한데 어찌 한국만 차등을 둘 수 있겠어요?
국적오너회사는 손에꼽고 전부 해외선사들이 섞여있는데
10.09 12:06 (233.97)
ㄴ 이런 생각 자체가 뒤떨어진거지
우리부터 바꿀 생각은안하고 유럽선사 뒷꽁무니만 따라가는 후진국적인 마인드
기관부도 전기수당 달라 이거야
항해만 gmdss수당받지말고
아님 전기사 태우던지
10.16 18:16 (155.113)
잘가라이기야
10.10 00:15 (167.160)
와.. 속이 다 시원합니다 !!!
일기사로 현장에서 업무에 종사 중 입니다.
댓글도 댓글이지만 본문내용.. 너무 공감이 가네요 ...
뭐만 안되면 기관부가 정비 안해서 그렇다는둥.. 사용은 지내들이하고 고장나면 맨날천날 기관부 부르는것도 쫌.... ㅋㅋㅋㅋㅋㅋㅋ
10.11 01:10 (70.7)
ㅋㅋ 다고치면 뭐가 달라지는걸까?
고치나 안고치나 똑같은데
시간이나 때워 누가 알아준다고 일을하니 안짤릴 정도나 해줘
10.27 02:49 (170.203)
뱃놈 씨발롬들아~ 개돼지처럼 살아라~
10.27 10:56 (182.136)
뱃놈들은 단합안돼~  떠나~~~
12.03 14:05 (128.174)
100퍼 동감. 기관부에서 힘들어서 갑판부로 도망간다. 갑판부에서 기관부로 도망왔다는 소린 들어본적이 없다. 근데 월급은 똑같다. 그래놓고 사측에서는 기관부 인원없다고 난리다. 도대체 지능이 있는거임?
12.10 20:32 (92.160)

번호 제목 조회 댓글 공감 작성일 작성자
공지 Seafarer's Voice 관리규정 안내 5131 6 9 04.19 관리자
공지 VesselReport AI - 본선에서의 쉽고 빠른 사고보고서 자동생성 2272 10 12 06.11 관리자
956 ㅅㅈ해운 근황 211 2 3 07.24 (240.172)
955 20살 대학생입니다 155 4 0 07.24 (19.64)
954 SK해운 구인공고가 하나도 안나오는데 회사 망했나요? 389 2 0 07.23 (255.3)
953 초임3항사 197 1 1 07.22 (138.182)
952 취업후 승선대기 767 9 7 07.16 (189.171)
951 주니어 취업 586 1 1 07.14 (77.137)
950 킹승주 선장님의 신작 도서가 발매되었습니다. 623 5 3 07.11 (59.215)
949 기관사인데 항해사가 부러운점은 단 1가지 1149 5 11 07.08 (237.70)
948 2024. 4. 선원인권 게시글 관련입니다. 574 12 33 07.08 (47.137)
947 해운업계는 여성을 버렸다!! 506 2 1 07.07 (189.1)
946 안녕하세요~ 해기사 출신 육상직 및 선원 반말 톡방 방장입니다~ 611 3 0 07.07 (243.29)
945 한강버스 어떤가요? 531 5 0 07.06 (5.110)
944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439 1 0 07.02 (138.182)
943 의료관리자 291 1 0 06.27 (148.151)
942 취업관련 선배님들 조언부탁드립니다.! 621 4 5 06.26 (226.80)
941 취업 관련 조언 부탁드립니다 480 3 1 06.25 (7.243)
940 타선종으로 이직시 경력 관련 579 1 0 06.25 (7.243)
939 배에서 아프면 어떻게 하나요 464 9 0 06.24 (107.207)
938 계약직 퇴사후 휴가기간 중 이직 가능여부 508 3 0 06.21 (243.154)
937 수자원공사 실무직이 되고 싶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572 7 3 06.18 (19.125)